공지사항

뒤로가기
제목

[중요] 솔직단백 솔티드피넛버터 관련 이슈 2차 안내드립니다.

작성자 뉴트리그램(ip:)

작성일 2022-10-12

조회 5766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안녕하세요. 뉴트리그램입니다.
솔직단백 솔티드피넛버터 (유통기한 23.06.15) 대장균군 기준치 초과로 인해 고객분들께 불편함을 드려 다시 한 번 죄송합니다.

 
* 사건 경위에 대한 1차 안내문은 여기 를 클릭해서 확인 부탁드립니다.

뉴트리그램은 해당 사건을 접한 이후 오늘까지 사건 경위에 대한 세부 사실 확인과 고객 응대에 집중해왔습니다. 이에 위 문제로 판정받은 제품이 포함된 주문건에 대한 환불을 대부분 완료하였음을 말씀드립니다. 다만, 발생 직후 1차 안내를 드린 직후 지속적으로 의문을 제기해주시는 부분에 대해 설명드리고자 2차 안내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ㅣ사건 경위에 대한 상세 안내 드립니다.


사건 경위 공유드렸던 당시, 해당 문제가 발생한 원인 중 하나로 추측되는 <정상품이 아닌 제품이 시료로 전달되었을 가능성>에 대해 최종 공유드립니다.

[수거 과정에서의 오해]

10/7(금) 대표자인 제가 동행하여 구청에서 담당 공무원, 제조사 담당자와 함께 해당 경위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고 양측에서 인정한 결론은 다음과 같습니다. ‘제조사 측 담당자가 정부에서 수거를 해가는 불시 검문을 응대해 본 것이 처음이어, 혹 시료를 전달하지 않으면 제조 중단과 같은 불이익이 생길까 폐기물 보관 공간에 보관하던 불량품 중 최대한 정상품으로 보이는 시료라도 전달했다’ 

‘담당 공무원은 불시 검문이기에 최대한 방문 당일에 시료를 가져가야 한다고 했고, 제조사측에서 넘겨준 시료가 당연히 정상품일 것이라 생각하고 수거한 것이다.’

[제조사가 <정상품이 아닌 제품>을 시료로 전달한 사유]

해당 불시 검문에서 담당 공무원이 요구한 시료의 양이 600g이었다고 하고 이는 동일한 맛, 동일한 유통기한인 솔직단백으로 14개가 필요한 양입니다. 한데 제조사에서는 보통 생산된 제품을 보관하더라도 동일한 맛, 동일한 유통기한의 제품을 14개까지 보관하고 있지는 않다고 합니다. 더불어 제조사는 ‘말그대로 불시 검문이었기에 수량 확보를 미리 해두지도 못한 상황이었고, 정상품을 일정 수량 이상 보관해야 하는 법적 의무도 없다’고 하였습니다.


그럼에도 문제가 발생한 ‘유통기한 23.6.15 솔직단백 솔티드피넛버터’를 시료로 600g 모두 <정상품이 아닌 제품>으로 보냈다는 게 이해가 되질 않았으나. 제조사 측에 재차 물어보니 ‘보관 중인 다른 맛은 <정상품이 아닌 제품>을 포함해도 600g 이상을 맞추기가 어려워, <정상품이 아닌 제품>으로라도 600g을 맞출 수 있는 솔티드피넛버터를 전달했다’라고 답변 받았습니다.
**제조사 생산기록일지와 저희 물류센터 입출고내역을 통해 당시 ‘유통기한 23.6.15 솔직단백 솔티드피넛버터’는 정상품을 전혀 가지고 있지 않았던 것을 확인하여 해당 내용 이미지로 첨부합니다.



[결론]

불시 검문이라도 정상품이 없다면 시료를 전달하지 않는 것이 맞습니다. 하지만 제조사는 이 사실을 담당 공무원에게 확실히 확인 하지 않았고, 시료 전달을 하지 않아 혹여라도 받게 될 수 있는 불이익을 걱정하여 최대한 <정상품이라 보이는 불량품>을 비위생 구역에서 골라내어 전달했습니다. 이에 저희는 해당 문제 발생 원인 중 하나로 ‘불량품은 포장 과정 중 밀봉이 확실히 되지 않았을 가능성이 있는 제품이고, 그런 상태에서 비위생 구역에 방치되었다면 보관 중 대장균군에 오염되어 균이 검출되었을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했습니다. 이부분 저희도 매우 안타까운 상황입니다만… 제조사 측에서 과실을 인정했고 이미 벌어진 일은 어쩔 수 없었습니다.

어떤 상황에서든 판매자로서 고객님들께 본 사건으로 심려를 끼쳐드린 점 진심으로 죄송합니다. 다만, 위와 같은 사건 경위로 저희는 <정상품이 아닌 제품>이 시료로 전달되어 품질 검사가 부적합 판정이 나왔을 가능성이 있음을 공유드립니다. 이에 곧바로 문제가 발생한 제품을 포함한 솔직단백 6종의 품질 검사를 의뢰하였고 역대 품질 검사와 불시 검문 3일 전 진행한 자가품질검사에 이어 금일 확인한 ‘유통기한 23.6.15 솔티드피넛버터’ 문제 발생 제품까지 모두 대장균군이 검출되지 않았음을 확인했습니다. 또한 지난 주말간 현재 판매 중인 솔직단백의 추가 샘플을 확보하여 10/6(목) 의뢰했던 공인기관 ‘(주)휴먼바이오’ 외 타 공인기관에도 10/11(화) 품질 검사를 추가 의뢰했음을 아래에 함께 안내드립니다.




ㅣ솔직단백바 추가 검사 관련 공유드립니다.

[10/6(목) ‘(주)휴먼바이오’ 품질검사 의뢰 결과 전제품 ‘적합’ 판정]

사건 발생 직후 이전 피드에 설명드린 원인 파악과 함께, 저희 팀원이 최근 구입하여 보관 중이던 솔직단백의 품질 검사를 의뢰했습니다. 검사 의뢰한 기관은 식약처 공인기관인 (주)휴먼바이오이며, 문제가 발생한 ‘유통기한 23.06.15 솔직단백 솔티드피넛버터’를 포함하여 검사 결과 모두 적합(품질 이상 없음) 판정을 받아 사실 공유드립니다.

  • 솔직단백 솔티드피넛버터(유통기한 23.06.15)
  • 솔직단백 다크초코퍼지(유통기한 23.05.10)
  • 솔직단백 블루베리치즈케이크(유통기한 23.05.01)
  • 솔직단백 쑥떡(유통기한 23.05.21)
  • 솔직단백 쿠키앤크림(유통기한 23.05.29)
  • 솔직단백 당근케이크(유통기한 23.01.27)

[10/11(화) 타 공인기관에 품질검사 추가 의뢰]
위 검사 결과가 나오기 전 품질 확인을 확실히 하기 위해 타 공인기관에 품질 검사를 추가 의뢰했습니다. 사건이 발생하고 당장 시료 확보를 충분히 하기 어려운 상황과 함께 주말 및 대체 휴일로 인해 10/6(목), 10/11(화) 두번에 걸쳐 의뢰를 하게 된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분석 의뢰를 맡긴 기관들은 모두 식약처 공인기관이며, 불시 검문으로 담당 공무원이 수거한 시료와 동일한 시험법으로 검사가 진행됨을 안내드립니다.




[개인이 보관 중인 제품의 품질검사 신청]

위의 검사 결과를 포함하여 지금까지 솔직단백을 구매해주신 많은 분들을 보다 안심시켜드리기 위해, 고객 여러분께서 보관 중이신 솔직단백을 수거하여 품질 검사를 추가 의뢰하고자 합니다. 상세 내용 확인 및 검사 신청은 하단의 [개인 보관 제품 검사 신청] 구글폼을 통해 부탁드립니다.

* 구글폼 바로가기



**

앞으로 저희는 위 안내드린 2번의 추가 품질 검사 진행 내역을 공개하여 고객님들을 보다 안심시켜드리며, 향후 제조 될 제품들의 품질 관리에 더욱 힘쓰겠습니다. 더불어 빠른 시일 내로 제조사 측과 품질 관리 강화 방안을 정리하여 공유드리겠습니다. 다시 한 번 본 사건으로 불안하셨을 고객님들의 마음을 헤아려 더 빠른 조치를 취하지 못한 점 죄송합니다. 앞으로 꾸준히 발전하는 모습 보여드리겠습니다.

참고로 오늘 오전까지 접수된 문의 및 환불 건은 모두 처리가 완료되었으나 신용카드 및 계좌이체(무통장입금)의 경우 실제 입금 처리까지 영업일 기준 2~3일이 소요될 수 있음을 안내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